C'est la vie

운전면허 없이 운전할 수 있는 자동차가 있다? 본문

프랑스에서의 생활

운전면허 없이 운전할 수 있는 자동차가 있다?

Helene12 2013. 3. 2. 06:03


안녕하세요

제가 프랑스와서 놀란 것이

하나 있는데요.

저는 아직 면허가 없는 사람이거든요

^^::ㅎㅎ 뚜벅이 인생

근데 프랑스에서 운전면허가 없어도

운전할 수 있는 차가 있다는 거 아니겠습니까!!

어떤 차일까요? 보시지용



<사진 출처: http://www.microcar.fr>


프랑스 와서 제가 길을 가다가 이런 작은 차를 봤거든요.

그때는 그냥 아아 우리나라처럼 경찬가 보다 했는데,

마트에 주차를 해놓고 보니 옆에 또 이런 쪼끄만한 차가 주차되어 있는거예요.

귀엽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해서 가까이서 요리조리 살펴봤었습니다.

근데 가까이서 보니 우리나라 경차보다도 더 작더라구요

그래서 남편한테 이게 뭐냐고 물어봤지요

그랬더니, 이 차는 나이가 들어 운전면허가 없는 노인들이나 운전면허 정지받은 사람등

운전면허가 없어도 탈 수 있도록 허가된 차량이라고 하더라구요

이 차를 부르는 말은 "vsp - voiture sans permis"

허가(운전면허)없이 탈 수 있는 차라는 뜻이구요

그냥 작은 차라고 해서 voireturette라고 부르기도 합니다.

이차는 고속도로에는 진입이 불가능하구요

그냥 동네나 일반도로는 달릴 수 있다고 하네요^^

신기해서 타보고 싶었어요.


0123

요렇게 다른 디자인들도 많구요

자동차 회사에서도 나름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^^




재미있게 보셨다면 추천이나 덧글이 힘이 됩니당^^